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  • 게임 설명 업데이트

    ETC 2014. 1. 20. 02:21

     

     

     

    현재까지 제작된 던전의 보스몬스터들 실루엣 공개 빰빰 (이게 끝이 아니에요)

     

     

     

     

     

     

    안녕하세요 줏어입니당

     

    레전드 오브 곡괭이의 내용에 대한 설명이 부족한 것 같아 게임 시스템 설명을 추가합니다.

     

    음 일단 레오곡에 새로 추가된 시스템부터

     

     

     

     

    1. 낮과 밤

    레오곡은 시간의 흐름이 게임 내용에 중요하게 작용합니다.
    낮과 밤이 존재하고, 밤에 집 또는 여관에서 잠으로써 하루가 지납니다.

     

    - 던전을 클리어하거나 특정 이벤트에 의해 낮에서 밤으로 전환됩니다.

    - 밤엔 대부분의 던전 난이도가 대폭 상승합니다. 그니까 왠만하면 그냥 집에서 자는게 좋겠죠?
    (하지만 밤에만 등장하는 몬스터라던가 이벤트가 있을지도 모릅니다.)

     

     

     

     

     

    2. 날짜

    주인공은 외부인이 흘리고간 '시계'로 시간여행을 할 수 있게 됩니다.
    물론 자의로 가능한건 아니고... 특정한 날이 되면 알아서 '시계를 얻은 날'로 돌아가게끔 되죠.

    반복되는 시간 속에서 문제들을 해결하고 부모리스 아일랜드의 운명을 바꾸는게 이번 게임의 주된 내용입니다.

     

    - 게임 내 이벤트들은 날짜에 따라 변화하며, 루프 횟수에 따라 변화하는 것들도 있습니다.

    - 날짜는 옵션창의 오른쪽 아래 시계에 표시됩니다.

     

     

     

     

    3. 무기 강화

    사실 갓오곡에 추가하려다 말았던 시스템인데 요번에 추가 됬습니다.

     

    - 강화된 무기들은 다양한 외형과 특성을 지니고 있고, 막강한 성능의 레어무기도 존재합니다.

    - 몬스터들에게서 얻는 재료를 갖고 첫 번째 마을 대장간에 가져가서 토르에게 부탁하면 강화해줍니다.

     

     

     

     

    4. 인챈트

    레오곡엔 물리공격력 말고도 속성공격력이라는게 따로 존재합니다.
    무기 강화와 마찬가지로 재료를 들고 인챈트상점에 가서 부탁하면 해줍니다.

     

    - 속성은 기본속성 4가지 +특수속성 한가지 해서 총 5가지속성이 있습니다.

    - 각각 상성이 존재하고, 그 점을 공략하면 좀 더 수월하게 몬스터들을 격파할 수 있을 겁니다

    - 몬스터 중엔 물리공격이 안먹히고 속성공격만 먹히는 몬스터들도 있습니다. (ex: 정령계)

     

     

     

     

     


     

    5. 정신력

    킹오곡, 갓오곡은 체력을 소모하며 스킬을 사용했는데
    이번엔 정신력이라는 개념이 도입되어서 스킬을 사용할때 체력 대신 정신력을 소모합니다.

     

    - 가만있으면 회복되며, 비전투 상태일 때 빠르게 회복합니다.

    - 스킬사용 시 뿐만 아니라 적의 공격을 가드하거나, 어둠에서 행동중이라거나, 유령과 만났다거나 해도 정신력이 대폭 감소하니 정신력 관리에 신경써야합니다.

     

     

     

     

     


     

    6. 스킬게이지

    스킬게이지는 마법스킬, 부스터 모드 사용 시 소모합니다.
    적을 때리거나 회복 아이템을 먹으면 회복됩니다.

     

    - 정신력을 소모하는 육탄스킬들 말고도 '스킬게이지'를 소모하는 마법스킬들이 있습니다.
    - 육탄스킬은 훈련소에서 배우지만, 마법스킬들은 진행도중 자연히 배우게끔 되어 있습니다.

    - 'E'키를 0.5초간 홀드하면 부스터 모드가 발동됩니다. 스킬게이지를 모두 소모하며 10초 동안 공격속도, 치명타율이 상승하며 정신력이 닳지 않는 상태가 됩니다.

     

     

     

     

    7. 스테이터스

    레오곡은 총 9가지 스텟이 존재합니다.

     

    - 체력 : 체력입니다. 0이 되면 죽습니다.
    - 정신력 : 달리기, 육탄스킬,방어 등등 여러 가지에 쓰입니다.
    - 물리공격력 : 무기의 기본 데미지입니다.
    - 속성공격력 : 무기의 속성 데미지입니다.
    - 공격속도 : 공격속도입니다.
    - 방어력 : 방어력입니다. 돌진 데미지와 관계있습니다.
    - 이동속도 : 최대 이동속도입니다.
    - 치명타율 : 치명타 발동 확률입니다. 치명타는 보통데미지의 1.5배가 들어갑니다.
    - 행운 : 아이템 획득 확률과 관련있습니다. (치명타율에도...?)

     

     

     

     

    8. 보조무기

    레오곡엔 보조무기로 활이 등장합니다.
    승급시험 2회전 승리 후, 2회전 상대에게 말을 걸면 입수가 가능하고, 강화도 가능합니다.(사거리, 데미지 등)

     

    - 화살은 도구점에서 구입합니다.

    - 귀찮은 공중몬스터들을 제압하거나 보스몬스터의 약점공략, 각종 오브젝트와의 상호작용에 쓰입니다.

     

    일단 이정도만 하겠습니다. 더있는거같은데 너무 글이 길어지네요//

     

     

     

     

     

     

    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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